Top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샴푸에 대한 잘못된 생각은 두피 경피독의 원인
작성자 대표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1-08 16:37: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43




탈모예방 생활 실천을 위한 신자연주의 샴푸 브랜드 '바이오디톡'은 '100세 건강과 20대 머릿결'을 위한

제품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샴푸에 대한 잘못된 생각은 두피 '경피독'을 야기하는 원인이 된다.

만약, 당신이 좋은 샴푸라고 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오랫동안 두피 트러블로 고생하고 있다면,

'경피독'에 두피가 민감해져 있는 상태라 할 수 있다.






'경피독'이란? 샴푸나 화학 미용 시술 후, 두피에 잔류하는 찌꺼지 및 유해 물질들이 쌓여,

어느 임계치에 이르게 되면 두피 트러블(두피 뾰루지, 두피 냄새, 지성, 지루성, 민감성, 각질성, 모유실 등)의 원인이 된다.

그래서 '경피독'에 대한 관리는 건강한 두피를 위해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러면 샴푸의 어떤 오해가? 잘못된 생각이? '경피독'에 무방비, 노출되게 하는 것일까?


1. 향이 오래 남는 샴푸가 좋다.

  ; 화장품이나 샴푸에 사용하는 '향(퍼퓸)'은 화학물질이다.

   이것이 오래 남는다는 것은 두피나 모발에 성분이 오랫동안 붙어 있다는 의미다.

   즉, 두피에 잔류하게 되고, 흡수될 수 있으며, 두피를 자극시켜 민감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 샴푸는 향이 적당히 나는 것이 좋다. 또한, 자극적이지 않는 향이 좋다.

2. 거품이 찐득하게 쫀득쫀득한 강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 샴푸 사용 시, 흘러 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점증제를 사용하게 된다.

   이는 점성을 가지게 하기 위해 필요한 성분이지만, 두피에 샴푸의 합성 성분을 남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샴푸에 형광물질을 넣고 샴푸 후, 물로 몇번을 세정을 하고 관찰해 보면, 형광물질이 보이게 된다.

   이것은 점성으로 인해 두피에 성분이 잔류하는 경우를 상대적으로 보여준다.

  --> 샴푸 거품의 강도는 약해야 한다. 가볍고 부드러운 거품이 세정력이 좋고 두피에 잔류하는 물질을 깨끗히 씻어 준다.

3. 뽀득뽀득한 느낌이 나는 샴푸가 좋다.

  ; 피부의 pH는 약산성이다. 하지만 pH를 높이면 세정력을 높여 산뜻한 느낌을 낼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피부를 자극한다는 것이다.

   사용 후, 느낌은 좋으나 정작 두피를 민감하게 하는 원인이 된다.
  --> 피부 저자극 성분을 사용한 약산성 저자극 샴푸가 좋다. 따라서 겸용 샴푸가 좋은 이유다.

4. 탈모를 근절할 수 있는 탈모 샴푸가 있다.

  ; 수 많은 탈모예방, 탈모클리닉 샴푸들이 시중에 있지만, 정작 탈모를 극복했다는 사람은 드물다.

   탈모 증상을 샴푸만으로 극복할 수는 없다. 탈모 증상은 인체의 복잡한 기전에 의해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 탈모예방 생활 실천은 두피 저자극 약산성 샴푸로 경피독을 예방할 수 있는 샴푸가 좋다.







일상에서 '경피독'의 원인은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샴푸에 포함되어 있는 합성 계면활성제(SLS, SLES)와 파라벤 방부제, 점증제 등은 경피독의 원인이 된다.

  --> 샴푸에는 계면활성제가 없을 수 없다. 따라서 피부 저자극 자연유래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샴푸가 좋다.

2. 펌과 염색 후, 잔류하는 과산화화합물이나 아민류는 경피독의 원인이 된다.

  --> 이것은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따라서 펌과 염색 후, 화합물을 제거하는 기전이 있는 샴푸를 사용하자.

3. 피지와 (초)미세먼지가 산화 피지로 변하게 되면 경피독의 원인이 된다.

  --> 일상 생활 중 낮에 분비되는 피지는 산화피지로 변하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반드시 샴푸를 하자.






그래서, 바이오디톡은 경피독을 예방, 제거하고,

샴푸의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을 수 있는 탈모예방 생활 실천을 위한 신자연주의 샴푸를 만들었다.


1. 점성이 낮고, 점증제가 없어 맑고 투명하며, 거품의 강도가 낮아 가볍고 풍성한 거품으로 세정력이 좋다.

2. 작극적이지 않은 화장품 고급향(화이트머스크, 노니블랙베리 향)을 사용하여 은은한 느낌의 향을 선택했다.

3. 약산성 피부저자극 성분을 사용하여, 샴푸 시 바디를 동시에 세정할 수 있다.

4. 경피독 제거 기전으로 SOD(수퍼옥사이드디스뮤타아제), 6-DTOX, Noni(노니) 성분을 사용했다.

5. 탈모증상이 있다면, 탈모예방 두피관리용으로 '두피토닉'을 제품군에 추가했다.



"너무 많이 길었나 보다. 여하튼, '바이오디톡 샴푸'는 건강한 두피관리에 매우 적절한 샴푸라는 것이다."


www.biodtox.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